My Story
미국의 다국어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IT 프로젝트를 관리하던 때 처음 SEO에 눈을 뜨게 되었습니다.
이후 커리어를 전향해 SEO 전문 회사에서 디지털 마케팅 매니저로 일하다가 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초보 사업가가 저지를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실수를 다 해본 후, 그 실타래를 풀지 못해 (=망해서🫢) 한동안 직장 생활을 다시 하기도 했었습니다.
현재는 홍콩에서 1인 기업 형태로 미디어 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기업 컨설팅, 온라인 강의, 콘텐츠 제작, 그리고 가끔 강연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해 공부하고 경험해보고 깨달은 것은, 온라인 비즈니스와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배우기 힘든 가장 큰 이유는 자료가 부족해서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부정확한 가짜 정보는 난무하는 반면, 초보자들은 해당 자료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인지 아닌지를 정확히 판단하기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이죠.
스킨케어를 파는 B2C 온라인 쇼핑몰이든, 눈에 보이지 않는 디지털 제품 (이북, 온라인 강의, 서비스 등) 을 파는 사업이든,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판다면 콘텐츠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을 활용해 단기간에 초고속 성장 비즈니스를 만들었다’는 믿기 힘든 성공 스토리가 실제로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누구에게나 이 기회가 공평하게 열려있다는 점이 바로 온라인 비즈니스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는 누가 가장 빠르게 최신의 정보를 먼저 접하고, 테스팅을 통해 검증하느냐에 성패가 달려있습니다. 본 웹사이트(JIANRYU.KR)에서는 실수와 테스팅을 통해 배우게 된 SEO 중심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과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와 경험담, 그로스 마인드셋 등에 관해 이야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