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지안의 뉴스레터
류지안의 “콘텐츠프리너”는 콘텐츠로 비즈니스를 성장 시키는 방법에 관한 팁 뿐만 아니라, 디지털 마케팅과 세일즈에 관한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이메일 뉴스레터입니다. 지금 무료로 가입하세요. 웹사이트에서 기존 이메일 뉴스레터 이슈 중 일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I vs. 인간, 경쟁은 이미 시작
AI가 인간을 대체하는 업무는 단순 반복 업무나 육체노동뿐만이 아닙니다. 최근 금융, IT,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많은 사무직들도 AI 소프트웨어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예를 ...
Read moreAI가 내 일자리 뺏을 것 같아
지난주 오랜만에 만난 홍콩 친구들이 이런 말을 했습니다. 이 친구들의 직업은? 한명은 마케팅 에이전시 중간 관리자, 한명은 로펌 변호사, 또 한명은 NGO 변호사입니다. 의외였던 ...
Read moreSEO, 이제 그만할 때도 됐죠?
전통적인 SEO의 시대는 막을 내렸습니다. ‘웹사이트 SEO만으로 생존할 수 있는 비즈니스’는 단 한 가지 부류뿐입니다. 누구일까요? → 바로,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 어떻게 검색 엔진을 ...
Read more2년 만에 0원→57억, 그 비밀은?
댄 코의 스토리 한 줄 요약: 댄 코 (Dan Koe) 라는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모델과 그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봤습니다. 평소 많은 영감을 주는 ...
Read moreChatGPT+SEO=잠재고객 자동유치 시스템
‘잠재고객 자동유치→ 충성 고객 확보’가 완전 자동화가 가능하다면 어떨까요? 불가능할 것 같다고요? ChatGPT와 SEO를 결합하면, 이제까지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고객 유치 자동화가 실제로 가능해집니다. 스텝바이스텝 ...
Read more공짜 덤 달라는 고객
프리랜서 멘티가 조언을 구해왔습니다. 얼마 전 성공적으로 마친 프로젝트의 고객사가 추가 작업을 요청했는데, 뉘앙스가 ‘공짜로 해줄 수 없냐’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
Read more잠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 만드는 방법
작년에 올려놓고 잊고 지냈던 단 한 개의 영문 블로그 글 덕분에 약 3천만 원 가량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일화를 최근 소개했었습니다. 이렇게 3천만원 ...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