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올려놓고 잊고 지냈던 단 한 개의 영문 블로그 글 덕분에 약 3천만 원 가량의 매출을 올릴 수 있었던 일화를 최근 소개했었습니다.
이렇게 3천만원 가량의 매출을 올려주는 고객사가 딱 세 군데만 있어도 이 블로그의 가치는 이미 1억 원이 됩니다.
10군데라면? 3억 원입니다.
그런 블로그가 10개라면???
물론 현실적으로 잠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 메시지를 만든다고 해도 SEO가 되어 있지 않아서 그 콘텐츠가 빛을 보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상품이나 서비스가 있어도 소용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회사는 그냥 광고에만 의지하죠.
잠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은 뜻밖에 간단합니다. 딱 세 가지를 파악하면 됩니다.
잠재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콘텐츠 만드는 팁 3가지
1. 잠재 고객이 ‘심각한 문제’라고 느끼는 것
사업가나 마케터 입장에서 ‘우리 잠재 고객은 분명 이런 문제를 갖고 있어’라고 추측이나 짐작하는 그 문제가 아니라, 잠재 고객이 ‘심각한 문제’라고 느끼는 그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2. 잠재 고객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찾는 방법
잠재 고객이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검색어를 입력해서 정보를 찾는지 파악해야 합니다.
3. 잠재 고객이 선호하는 콘텐츠의 형태
잠재 고객이 읽는 콘텐츠(블로그)를 선호하는지, 보는 콘텐츠(영상)를 선호하는지, 듣는 콘텐츠(팟캐스트)를 선호하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