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지안
미국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 필수 도구입니다. 한국 시장을 위한 한국어 데이터도 예전보다 많이 풍부해졌습니다.
구글 광고를 운영하지 않더라도 광고 계정만 있다면 무료로 활용 가능합니다.
제가 가장 선호하는 키워드 및 콘텐츠 조사 도구 중 하나입니다. 실제 업무에 매일 활용합니다. SEO 마스터 클래스 강의에서 좀 더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Semrush 다음으로 선호하는 키워드 및 콘텐츠 조사 도구입니다.
네이버도 구글과 마찬가지로 광고 운영을 위한 키워드 도구가 있습니다만, 네이버 데이터랩이 더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영어 키워드 조사나 콘텐츠를 기획한다면 유용한 도구입니다.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과 틱톡은 키워드 조사 도구는 아니지만 콘텐츠 기획을 위한 트렌드를 파악하기에 유용한 도구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구글도 지원한다고는 하지만 네이버 위주의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다양한 검색 엔진, 소셜미디어, 심지어 앱 스토어에서까지 검색어 데이터를 끌어와서 보여줍니다. 다음은 지원하는 채널/검색엔진입니다:
구글, 유튜브, 빙, 아마존, 이베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스타그램,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 트렌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