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가지 미디어 타입: 페이드 미디어, 온드 미디어, 언드 미디어
오늘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미디어는 매우 다양합니다. 페이드 미디어, 온드 미디어, 언드 미디어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는 미디어 타입은 각각 다른 장단점이 있으며,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하는 기초 상식입니다.
2천 명이 넘는 사업가들이 구독 중
디지털 잠재력을 키우고 싶다면, 제 뉴스레터를 신청해보세요. 온라인 비즈니스, 디지털 마케팅, AI 활용법, 사업가 마인드셋에 관한 정보와 이야기를 나눕니다.
디지털 마케팅의 모든 것을 알아보세요!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류지안의 블로그에서 SEO, 콘텐츠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등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와 팁을 확인하세요.
3가지 미디어 타입: 페이드 미디어, 온드 미디어, 언드 미디어
오늘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되는 미디어는 매우 다양합니다. 페이드 미디어, 온드 미디어, 언드 미디어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되는 미디어 타입은 각각 다른 장단점이 있으며,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하는 기초 상식입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해 구글뿐만 아니라 빙(Bing)과 야후에 웹사이트를 제출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보여드립니다. 웹사이트를 등록하면 구글 같은 검색엔진이 웹사이트 콘텐츠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정확하게 반영해줄뿐만 아니라, 구글 서치 콘솔이라는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 툴을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등록은 SEO (검색엔진최적화) 의 시작입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종료, 비즈니스·크리에이터·소비자 어떻게 대처할까?
인스타그램은 오랜 기간 동안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강력한 도구로서 존재해 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쇼핑”은 사용자들이 제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간단한 방법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