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상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류지안

Sent on

어제 예고해 드렸던 ‘매출 상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구조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만든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프레임워크로 타겟 국가나 마케팅 채널을 막론하고 항상 활용하는 기본 틀입니다.

류지안 매출상승 콘텐츠마케팅





현실 세계에서 ‘경쟁사 & 시장 분석’ 과정이 이루어지는 모습은 보통 다음 중 하나입니다.

  1. 아예 스킵 😢
  2. 내부에서 아무나 시켜서 대충
  3. 대표가 감으로 결정한 후 ‘리더로서 미래를 감지(?)’ 했다고 착각



이 기본 프레임워크 중 하나의 조각이라도 빠지면 전체 퍼즐이 완성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