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도태될 사업가, 회사들

류지안

Sent on

2023년부터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세일즈는 우리의 삶 전반을 지배하게 될 것입니다.


최근 이메일 뉴스레터를 통해 살짝 공유하기도 했지만, AI 소프트웨어가 써내는 글 수준은 하루가 다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Dall E 같은 AI 이미지 생산 도구는 물론 이제는 트위터에 스스로 트윗을 하거나 댓글을 다는 도구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앞으로 AI 기반 도구는 점점 더 많은 마케팅 업무에 활용될 겁니다.


어떤 사람들이 도태되고, 어떤 회사들이 망해나갈까요?


1. 디지털 트렌드에 무신경한 회사들

→ 이런 트렌드를 모르면 왜 내 경쟁사들은 고객들에게 전자화폐로 결제를 받기 시작하는지, 왜 내 경쟁사들은 메타버스에 가상 공간을 만들고 이벤트를 열고, 어떻게 거기서 매출을 내기 시작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2. ‘검색 알고리즘’의 기본 컨셉과 중요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회사들

→ 구글 SEO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구글,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모든 종류의 검색 엔진 및 소셜미디어 채널에는 ‘검색’ 기능이 존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검색 알고리즘이라는 개념에 대한 원리 + 그들의 비즈니스 구조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더해져야만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서 항상 앞서 가는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의사결정이 가능해집니다.


3. 배움을 게을리하거나 배운 것을 행동에 옮기지 않는 사업가

승승장구하는 사업가 중 ‘항상 배워야 한다’라는 마인드셋을 가지지 않은 분을 단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신기한 점은 아직 커리어를 쌓기 시작하는 단계에 있거나, 진짜 사업을 운영해본 경험이 없는 사람 중에는 본인이 이미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고 자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계속 배워야 살아남는 세상입니다. 무언가를 가장 빨리, 제대로 배우는 방법은?

그 분야의 최고 전문가에게 최대한 빠르게 배우는 방법을 통해 배우는 것입니다.


무엇가를 최대한 빠르게 가장 효율적으로 배우는 방법:

돈을 주고 그 전문가의 ‘시간’을 사서 배우는 것, 즉 그 사람을 고용하는 것이 당연히 가장 빠르고 효율적입니다.



무언가를 배우는 두번째로 좋은 차선책:

여유가 안된다면 그 전문가가 파는 지식 상품 (예. 온라인 강의)을 사서 공부하세요. 단점은 배우는 사람의 소화 능력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배우려는 노력도 하지 않고 가만히 노는 사람들보다는 단연 앞서나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

만약 누군가가 “난 강의나 책 살 돈도 없는데요?” 라고 한다면.. 자신에게 그 정도 투자도 안 하고 무언가를 이룰 수 있느냐고 되묻고 싶습니다. 그 정도 투자할 여력은 무슨 수를 써서라도 만드세요. 그리고 그 작은 투자를 하기 위한 노력을 하는 동안 그 전문가가 무료로 배포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그 콘텐츠라도 열심히 소비하세요.


올해는 좀 더 열심히 자신에게 투자하는 한 해로 만드세요. 저도 더 비싼 강의, 더 비싼 전문가의 시간을 사가며 저에게 투자할 계획입니다.

🎓 콘텐츠프리너™ 무료 트레이닝
제가 '마진율 98% 월순수익 3천만 원’을 달성하게 해준 비즈니스 모델을 무료 트레이닝에서 공개합니다. 12분짜리 무료 동영상 강의를 통해, 광고 없이 트래픽을 유도하고 매출을 올리는 시스템이 돌아가는 원리를 이해할 수 있어요. 

📮이커머스 랩 (E-commerce Lab)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뉴스레터! 최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성공적인 해외 이커머스 브랜드 사례까지,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세요. 

🤫 콘텐츠프리너™ 워크샵: "ChatGPT로 광고 없이 구글 1위 노출되는 블로그 글쓰기"
콘텐츠 제작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효과가 없어서 지치셨나요? 이제는 5분 만에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될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가능해요. 단, AI만으로는 부족합니다—효과적인 SEO 전략, 키워드 선택, 경쟁 분석이 필수! 이번 워크샵에서 AI + SEO 기법을 활용해 광고 없이 구글 상위 노출되는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