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의 성장을 위한 프라이빗 클럽, '모던스쿨 Pro'

똑같은 제품을 2배 높은 가격에 파는 방법

류지안

Sent on

비슷한 품질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평균적인 시장가에 비해 2배, 3배, 혹은 10배 이상의 비싼 가격에 잘 파는 경쟁사들은 항상 있습니다.


2만 원짜리 카시오 손목시계도 시간은 잘 맞습니다. 날짜도 나옵니다. 심지어 방수도 됩니다. 하지만 억대 가격의 시계를 파는 회사라면 단지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만 시계를 사는 사람들을 잠재 고객으로 잡고 공략하지 않겠죠.

억대 가격의 시계를 파는 회사는 2만 원짜리 시계를 파는 회사와는 다른 브랜딩과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2만 원짜리 시계를 팔기 위해 몇천만 원 이상의 비용을 써가며 브랜드 스토리와 설립자에 대한 퍼스널 브랜딩을 하는 회사가 얼마나 있을까요?

실물 제품을 파는 브랜드인 경우에만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가 상대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서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우리 경쟁사는 우리보다 훨씬 더 높은 서비스 가격을 청구하면서도 더 잘 나가는지 이해할 수 없으신가요? 중요한 질문 세 가지 나갑니다.


1. 잠재고객 입장에서 우리가 경쟁사와 ‘비슷한 수준’이 아니라 ‘훨씬 더 낫다’고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를 통해 브랜딩과 마케팅을 하고 있나요?

2. 현재 콘텐츠를 배포하는 주 마케팅 채널은 누가, 어떻게 결정했나요? 이 채널이 ‘우리가 공략해야 하는 채널이 맞다’라고 데이터에 기반해 결정했나요? 아니면 ‘이런 사람들은 당연히 이 채널을 쓰지’라고 추측에 기반해 결정된 채널인가요?

3. 우리가 경쟁사보다 사회적으로 혹은 문화적으로 훨씬 더 많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다고 자부하시나요?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디지털 제품 등을 소개합니다.

  • Getfound: 현대캐피탈, LG 에너지솔루션, McCann, 사람인, 아모레 퍼시픽, 교보생명, 다이이찌산쿄, 유니세프코리아, 총각네, 그 외 많은 업계 리더들이 참여했던 그 워크샵, 여러분 기업에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 워크샵에 맞춤형 컨설팅이 결합된, “글로벌 디지털 전략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해외 매출 성장을 돕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현장 전략 워크샵, 기업 맞춤형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과 세일즈 통합, AI 기반 시장 분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