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의 성장을 위한 프라이빗 클럽, '모던스쿨 Pro'

블로그 하나를 억대 사업으로 키우는 방법 3가지

류지안

Sent on

블로그 하나가 억대, 10억 대, 백억 원 대 규모의 회사가 되는 일은 사실 생각보다 흔합니다.



흔하다 ≠ 쉽다



‘흔하다’와 ‘쉽다’는 동의어가 아니죠. 구글 애드센스로 쉽게 용돈 버는 사람들은 흔합니다.

한국에서는 아직도 경쟁률 낮은 쏠쏠한 키워드 찾는 것, 초보자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전업으로 하고, 억대 사업으로 키우는 것은 분명 쉬운 일이 아닙니다.

처음 방법을 터득하기가 어렵지만, 한번 개념이 잡히고 물꼬가 트이면 블로그 하나 가지고 수익화시키는 방법은 10가지도 넘습니다.





블로그 수익화 방법 3가지

여러가지 방법 중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은 세 가지입니다.



1. 제휴 마케팅 수익 창출

제휴 마케팅, 도전은 쉽지만 괜찮은 수익을 꾸준히 내려면 생각보다 크리에이티브 해져야 합니다.

이것도 엄연한 사업 모델 중 하나이고, ‘콘텐츠’가 ‘돈’이 되고, ‘구매 전환의 핵심 요소’가 되는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2. 배너 광고 수익 창출

배너 광고 네크워크 중 가장 잘 알려진 업체가 구글에서 운영하는 애드센스죠. 배너 광고 네트워크는 구글 애드센스만 있는 게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정말 빙산의 일각에 불과해요.

내 블로그 주제와 콘텐츠에 맞는 좋은 네트워크를 알아내고 가입 심사에 통과하는 요령을 아는 것이 성공을 좌우하는 요인입니다.



3. 디지털 상품 제작해서 판매하기

블로그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면, 그 콘텐츠를 전자책이나 온라인 강의로 묶어서 판매하지 못할 이유가 전혀 없겠죠?

성공을 좌우하는 부분은 크게 세 가지로 디지털 제품 기획, 세일즈 퍼널 셋업, 마케팅, 온라인 시스템 구축하기 등입니다.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디지털 제품 등을 소개합니다.

  • Getfound: 현대캐피탈, LG 에너지솔루션, McCann, 사람인, 아모레 퍼시픽, 교보생명, 다이이찌산쿄, 유니세프코리아, 총각네, 그 외 많은 업계 리더들이 참여했던 그 워크샵, 여러분 기업에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 워크샵에 맞춤형 컨설팅이 결합된, “글로벌 디지털 전략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해외 매출 성장을 돕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현장 전략 워크샵, 기업 맞춤형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과 세일즈 통합, AI 기반 시장 분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