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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가가 디지털 마케팅을 배워야 하는 이유

류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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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을 모르는 사업가들은 앞으로 더더욱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1. 비교 불가능한 마케팅 ROI

아무리 온라인 광고비 단가가 올랐다고 해도 전통적인 방식의 트레디셔널 마케팅보다는 훨씬 저렴합니다. 저렴한데다 파급력은 엄청나게 크고 빠릅니다. 아직도 오프라인 마케팅에만 집중한다거나, 온라인에서 마케팅을 하기는 하지만 좋은 ROI를 거두고 있지 못한다면, 미래가 정말 어두울 수 있습니다.


또한 좋은 디지털 마케팅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 엄청난 인건비 절감과 마케팅뿐만 아니라 세일즈 업무 생산성 향상의 결과를 얻게 됩니다.


2. 인사이트

이 시대에는 모든 영역이 디지털 마케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다니던 직장에 IT 프로젝트 관리자로 취직했으나, SEO를 할 줄 안다는 비밀(?)이 밝혀지고 나서, 오만가지 주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짜는데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키워드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임원진에게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주고 나니, 세일즈 팀은 물론 상품 기획팀도 꼭 이런 걸 배워야 한다고 해 결국 다양한 팀들에게 트레이닝을 해준 적이 있습니다.

요즘 시대에 키워드 조사와 데이터 분석이 가져다주는 진정한 가치는 ‘어떤 검색어를 콘텐츠에 구겨 넣어야 검색 상위에 노출될까?’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새로운 상품 개발, 기존 고객은 물론 잠재 고객에 대한 성향, 시장의 흐름까지 알 수 있습니다.


3. 리더십 & 가이드라인

모든 것이 온라인으로 돌아가는 시대이기에 리더로서 디지털 마케팅을 모른다면 업무 방향에 대한 가이드라인이나 조언을 주는 것이 힘듭니다. 지금부터 배우세요. 시간 투자해서 배우지 않으면 특히 올해부터는 직원이 보고하는 내용 이해하기 더 힘들어질 겁니다.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디지털 제품 등을 소개합니다.

  • Getfound: 현대캐피탈, LG 에너지솔루션, McCann, 사람인, 아모레 퍼시픽, 교보생명, 다이이찌산쿄, 유니세프코리아, 총각네, 그 외 많은 업계 리더들이 참여했던 그 워크샵, 여러분 기업에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 워크샵에 맞춤형 컨설팅이 결합된, “글로벌 디지털 전략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해외 매출 성장을 돕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현장 전략 워크샵, 기업 맞춤형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과 세일즈 통합, AI 기반 시장 분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