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의 성장을 위한 프라이빗 클럽, '모던스쿨 Pro'

다 때려치우고 싶을 때

류지안

Sent on

‘사업을/취업을/(혹은) 무언가를 하다 망했다’라는 말의 의미는 ‘실패했다’와 같은 의미가 아닙니다. 사실은 ‘좀 해보다가 시도를 멈췄다’는 의미죠.


도중에 그만두는 건 습관입니다. 그것도 아주 엄청나게 안 좋은 습관이요..


저도 살면서 해보다 중간에 그만둔 일들이 있습니다. 중간에 그만두는 것만큼 나쁜 습관도 없다는 것을 깨달은 후로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때려치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스스로 되뇌는 저만의 룰이 하나 있습니다.

버티기만 하면 무조건 된다.


콘텐츠 꾸준하게 만드는 것, 누구에게나 어렵습니다. 어렵지 않았다면 전 국민이 유튜버로 성공했을 것이고,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취업이나 돈 걱정 없이 블로그로 편하게 돈 벌겠죠.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기도 어렵지만, 힘들게 만든 콘텐츠를 잠재 고객 코앞에 가져다 놓는 것도 어렵습니다. 어렵지 않았다면 전 세계 마케팅 에이전시나 컨설턴트들은 존재하지 못하겠죠.


시도를 멈추지 않는다면 실패란 없습니다.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디지털 제품 등을 소개합니다.

  • Getfound: 현대캐피탈, LG 에너지솔루션, McCann, 사람인, 아모레 퍼시픽, 교보생명, 다이이찌산쿄, 유니세프코리아, 총각네, 그 외 많은 업계 리더들이 참여했던 그 워크샵, 여러분 기업에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 워크샵에 맞춤형 컨설팅이 결합된, “글로벌 디지털 전략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해외 매출 성장을 돕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현장 전략 워크샵, 기업 맞춤형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과 세일즈 통합, AI 기반 시장 분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