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맛에 산다?

류지안

Sent on

제가 진행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일했던 대표님들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줘서 고맙다고 하시며 감사하게도 미국에서 선물을 보내주셨습니다.

브랜드 로고가 아름답게 디자인된 배송 상자부터 환경친화적인 브랜드답게 모든 것이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세심하게 포장되어있었습니다. 브랜드 라벨과 상품 사용법이 꼼꼼하게 적힌 디자인 엽서까지 정말 오랜만에 완벽한 언박싱 + 제품 패키징을 경험했습니다.

고객으로부터 ‘저렴한 맛에 산다’라는 평을 듣나요? 아니면 ‘비싸긴 한데 제값을 한다’라는 평을 듣나요?


‘갖고 싶은 브랜드’, ‘꼭 함께 일하고 싶은 업체’ 같은 이미지를 목표로 한다면, 물건 구매 버튼을 클릭하는 시점부터 상품 배송 혹은 서비스가 완전히 종료되는 시점까지 ‘완벽한 소비 (혹은 이용)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실물 상품, 디지털 상품, 서비스..무엇을 팔건 똑같습니다.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느낄지는 결국 고객의 판단에 달렸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를 높이거나 낮추는 요소는 브랜드 스스로가 컨트롤할 수 있고, 컨트롤 해야만 하는 영역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 [무료 미니 특강] 매출을 부르는 콘텐츠 시스템
5일 동안 매일 5분, 매출을 극대화하는 콘텐츠 전략을 배워보세요. 하루 5분 투자로, 광고 의존 없이 구매전환율을 11배까지 올리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이커머스 랩 (E-commerce Lab)
글로벌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필수 뉴스레터! 최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성공적인 해외 이커머스 브랜드 사례까지,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매주 무료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