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의 성장을 위한 프라이빗 클럽, '모던스쿨 Pro'

창의적인 사업가가 되려면?

류지안

Sent on

창의력은 예술가에게만 필요한 스킬이 아닙니다. 창의적인 발상과 새로운 관점을 가지는 것은 사업가에게도 꼭 필요한 스킬입니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도,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때도, 새로운 파트너쉽을 제안할 때도,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할 때도,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 때도 매순간 창의성이 요구됩니다.


어떻게하면 크리에이티브한 사업가가 될 수 있을까요?


1. 다양한 곳에서 새로운 영감을 얻을 기회 만들기

항상 일만 하고, 항상 똑같은 사람들과만 교류한다면 새로운 영감을 얻기가 힘들겠죠?


2.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만큼 뇌를 자극하는 좋은 방법도 없죠.


3. 산책하기

스탠포드에서 밝힌 연구 결과에 따르면 누구나 걸을 때 더 창의적인 사고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찰스 다윈, 스티브 잡스, 윈스턴 처칠 등 역사적인 인물 중 산책에서 영감을 얻는다고 밝힌 사람들이 많죠.


4. 일기 쓰기

일기를 쓰면 자아 성찰뿐만 아니라 창의력을 기르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를 쓰는 것도 좋습니다.


5. 주변 환경에 변화 주기

의도적으로 업무 환경을 바꾸는 것만으로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종종 카페나 집 근처 해변에서 일합니다.


6.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운동은 뇌를 자극한다고 알려졌습니다.


7. 적절한 휴식 취하기

휴식이 없는 상태가 지속되면 새로운 영감이 비집고 들어올 공간이 없어집니다.


8. 충분한 수면

부족한 수면 상태로는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사고가 힘듭니다. 업무량과 수익은 절대 비례하지 않습니다. 특히 온라인 사업가에게는요.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 디지털 제품 등을 소개합니다.

  • Getfound: 현대캐피탈, LG 에너지솔루션, McCann, 사람인, 아모레 퍼시픽, 교보생명, 다이이찌산쿄, 유니세프코리아, 총각네, 그 외 많은 업계 리더들이 참여했던 그 워크샵, 여러분 기업에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그 워크샵에 맞춤형 컨설팅이 결합된, “글로벌 디지털 전략 컨설팅”을 통해 글로벌 기업의 해외 매출 성장을 돕습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현장 전략 워크샵, 기업 맞춤형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과 세일즈 통합, AI 기반 시장 분석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