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예고해 드렸던 ‘매출 상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구조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만든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프레임워크로 타겟 국가나 마케팅 채널을 막론하고 항상 활용하는 기본 틀입니다.
![매출 상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1 류지안 매출상승 콘텐츠마케팅](https://jianryu.kr/wp-content/uploads/2023/01/__-1.png)
현실 세계에서 ‘경쟁사 & 시장 분석’ 과정이 이루어지는 모습은 보통 다음 중 하나입니다.
- 아예 스킵 😢
- 내부에서 아무나 시켜서 대충
- 대표가 감으로 결정한 후 ‘리더로서 미래를 감지(?)’ 했다고 착각
이 기본 프레임워크 중 하나의 조각이라도 빠지면 전체 퍼즐이 완성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