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프리너™

류지안의 뉴스레터:『콘텐츠프리너』

"인생에 대해 배우게 되었고, 자신을 성찰하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류지안 선생님"

구독자분들 중 부모뻘 되시는 분이 보내주신 피드백이었습니다. 영광스럽고, 기억에 남는 메시지였죠 :) 지금 뉴스레터를 무료 구독하시면, 다른 곳에서는 공개하지 않는 정보와 팁을 편하게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AI 활용 콘텐츠 제작 팁, 글쓰기 팁 (클릭을 부르는 이메일 제목 작성법), 구글 SEO 실전 노하우, 세일즈 자동화로 사업 확장하는 방법 등 단순한 정보가 아닌, 실전 경험과 테스트를 바탕으로 한 실전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얻으실 수 있어요.
+ 뉴스레터 구독자만을 위한 특별 선물, 🎁 [무료 특강] 매출을 부르는 콘텐츠 시스템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

콘텐츠를 제대로 드러낼 수만 있다면

지난주에 한 홍콩 회사로부터 컨설팅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이 회사 대표분이 꼭 함께 일하고 싶다며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이분과 저는 아는 사이도 아니었고, 지인을 통해 소개를 ...
Read more

매출 상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어제 예고해 드렸던 ‘매출 상승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구조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만든 콘텐츠 마케팅 시스템 프레임워크로 타겟 국가나 마케팅 ...
Read more

마케터를 괴롭히지 마세요.

기업이 콘텐츠 마케팅에 돈을 쓰는 이유는 딱 두 가지 중 하나입니다: 저는 제 클라이언트를 위해서는 마케팅 컨설턴트 입장이지만, 제 사업을 위해서는 사업가 입장입니다. 예전에 ...
Read more

좋은 아이디어가 없어서가 아니라..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기가 힘든 이유, 현재 사업이 잘 안 되는 이유, 내 커리어에서 욕심만큼 승승장구하지 못하는 이유? 반짝이는 사업 아이디어나 업무를 위한 좋은 영감이 없어서가 아닙니다. ‘자기 ...
Read more

다 때려치우고 싶을 때

‘사업을/취업을/(혹은) 무언가를 하다 망했다’라는 말의 의미는 ‘실패했다’와 같은 의미가 아닙니다. 사실은 ‘좀 해보다가 시도를 멈췄다’는 의미죠. 도중에 그만두는 건 습관입니다. 그것도 아주 엄청나게 안 ...
Read more

광고가 효과 없는 진짜 이유

SEO 컨설팅 문의하는 분 중 “광고는 효과가 없어서 SEO를 해야겠다” 라고 말씀하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페이스북 광고하는 법’ 이라는 영상을 몇 개 본 ...
Read more

사업가, 번아웃 피하는 방법

사업하면서 번아웃 (burnout) 만큼 무서운 것도 없는 것 같아요. 구글에서 ‘번아웃이란?’ 이라고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정의해주네요. 번아웃이란? 세계보건기구(WHO)는 번아웃을 ‘직장에서 받는 만성적인 스트레스를 제대로 ...
Read more

애플처럼 마케팅하는 방법

잠재 고객은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가 얼마나 뛰어난지, 얼마나 최신 기술을 사용했는지, 얼마나 많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에는 사실 관심 없습니다. 하버드에서 밝힌 연구 결과에 따르면, ...
Read more